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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미새 개발일지
크래프톤 정글 week17, day128 - 인게임 레일, 노트, 히트, 콤보 UI 변경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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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우님과 페어 프로그래밍으로 음악과 효과음 등 사운드 프리로딩 로직을 수정하면서 레이턴시 잡아봤으나 에러가 너무 많이 나서 새벽에 현우님과 상림이형이 작업 중이다.
에프랩 박중수 대표님께 멘토링 받으며 궁금한 질문들을 답변 받았다.
본인 질문:
- 다른 팀원이 짠 코드 안에서 내가 필요한 기능을 넣으려고 할 때, 로직을 바꿔야 할 때가 있다면 바꾸는게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 주니어 프론트엔드 기준 현 트렌드에서 리액트 이후의 학습 방향성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 좋은 질문이다. 코드를 내 자식처럼 생각하지 마라, 언제든지 동료에 의해 지워질 수 있고 내가 동료의 코드를 지울 수도 있다는 걸 자연스럽게 생각해라. 남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에 따라 다를 것이다.
- 모노레포 디자인같은 디자인 패턴을 찾아보고, 리액트 위주로 했다면 현재 트렌드인 넥스트에 대해 학습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브라우저 동작 원리나 서버 사이드 렌더링에 대해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인게임의 노트레일과 노트 UI를 피그마에 맞게 수정하고, 노트 타격에 따른 히트와 콤보 UI를 변경했다.
학습 시간 : 10 ~ 29시
24/05/14 -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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