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미새 개발일지

크래프톤 정글 week18, day134 - UI 개선, 버그 수정 본문

크래프톤 정글/TIL

크래프톤 정글 week18, day134 - UI 개선, 버그 수정

문미새 2024. 5. 21. 01:50
728x90

전체적인 폰트 크기 수정

코치님 피드백으로 프로젝터로 봤을 때 폰트가 너무 작아서 안보인다는 피드백이 있어 전체적으로 폰트 크기를 1.5배정도 올렸다. 로그인 페이지와 회원가입 페이지는 아예 2배 정도 키웠다.

 

UI 개선

대충 넘어갔던 UI 부분과 css가 안맞던 부분을 다듬고 수정했다. 미디어쿼리도 시간이 남으면 적용하려고 했었는데 이것저것 자잘한 부분들이 좀 많아서 미디어쿼리를 적용하기 힘들어 패스했다.


입력 사운드나 배경 bgm 추가

대기방 노래 카테고리와 노래 선택 부분, 버튼 효과음 등 발표에 필요한 상호작용 부분들의 효과음들을 추가해줬다. 그리고 로그인과 메인화면 bgm과 게임 결과창의 bgm도 넣어줬다. 


다른 유저의 방에 참여했을 시 호버 시 다른 노래 나오는 버그 수정

전에 한번 수정해서 고쳤다 생각했는데 다시 에러가 생겼다. 현재 노래 선택 시의 값을 세션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해서 세션에서 오디오 이름을 가져오는 식으로 했는데, 처음 들어갔을 때에는 노래가 지정되지 않아 이전에 있던 값이 적용되어 다른 노래가 나오는 버그를 수정했다.

 

게임 결과창 히트 비율 추가

처음에 hit의 종류인 early, perfect, late의 비율까지 계산해서 결과창에 출력할 계획이였다가 코치님의 피드백으로 miss 로직을 빼게 되면서 hit 종류도 빼기로 했기 때문에 비율 자체를 없앴다. 근데 노트의 전체 수가 몇개인지 플레이어는 모르기 때문에 이걸 표시해주기 위해 전체 노트에서 맞는 노트를 나눠 비율을 계산해줬다.

 

 

학습 시간 : 10 ~ 26시

24/05/20 - 월요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