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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week16, day117 - 소켓 에러 해결, 로그인 로그아웃 소켓 연결, 친구창 구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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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week16, day117 - 소켓 에러 해결, 로그인 로그아웃 소켓 연결, 친구창 구현

문미새 2024. 5. 4.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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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에러 해결

기존에 구현한 소켓을 테스트하던 중 다른 방에 입장한 상태에서도 한쪽 방의 데이터를 변경하면 다른쪽 방까지 같이 바뀌는 것을 확인했다. 소켓 자체는 통신되었지만 각 방마다의 데이터를 분리해놓은것이 아니였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였다.

 

그래서 서버에서 뿌려주는 데이터를 socket.on(`joinRoom${room.code}`) 이런식으로 개별적으로 나누어서 통신을 했다. 노래가 개별적으로 돌아가는 걸 확인하고 준비버튼과 채팅도 제대로 작동하는 걸 확인했다.


친구창 구현

빠진 부분 없나 코드를 살펴보던 중 친구창 구현이 빠져있어 친구창 작동 로직을 생각하던 중 상림이형이 구현한 로그인 로그아웃에 소켓을 안 넣은걸 확인했다. 친구창이 켜있는 동안 누군가가 접속하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걸 위해 로그인을 할 때 프론트는 api는 그대로 유지하고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한 상태를 socket.on으로 받아왔고

로그아웃은 버튼을 누를 때 api를 쏴주면서 세션 삭제처리를 하며 바로 socket.on을 받아와 전체 통신을 하고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해놨다. 소켓부분은 본인이 싹 다 맡아야 해서 결국 모든 페이지를 건드릴 수 밖에 없을 듯


팀원 작업 현 상황

현재 재희님과 본인은 속도 맞춰서 구현 중이라 소켓 부분 쭉 해결 중이고 상림이형은 쭉 인게임 화면만 보고있다. 현재 웹에서 서비스 중인 리듬게임 코드를 좀 학습하면서 따라해본다곤 했는데, 현재 작업된 부분은 입력 시 노트의 타격지점에 불빛이 들어오고 각 자리에 맞게 본인 자리를 변경하면 그 레인만 불빛이 들어오고 나머지는 반투명해진다. 일단 UI쪽을 위주로 보는거 같은데 아직 노트 움직이는건 안나오는거 같아서 어떻게 될지 아직은 잘 모르겠다.

인우는 현재 미디어 파이프 인식하는 건 확인되었고 모션 성공 시 점수 오르는 것까진 완성되었으나 점수 인식이 중복되어 너무 많이 되기때문에 그 부분은 고쳐야한다고 했다. 현우님은 아직 서버랑 싸우는 중..

 

 

학습 시간 : 10 ~ 2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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