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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새문지
크래프톤 정글 week15, day113 - 규칙 정하기, 현재 작업 진행상황 본문
프론트, 백 레포지토리 분리
재희님과의 회의를 통해 현우님이 프론트와 백 작업하는 폴더를 레포로 분리해놨다. 이유는 각자 커밋한 이슈로 내용 분류할 때 백은 백 내용만, 프론트는 프론트만 볼 수 있게 하는게 좋지 않겠냐 해서 나누게 됐다. 그리고 전 기수들의 프로젝트를 보니 대부분 프론트와 백을 나눠놨기 때문에 흐름을 따라갔다.
회사에서 자주 쓰인다는 커밋 방식
그리고 커밋하는 법에 대해 현우님이 설명해줬는데 이 방식이 회사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라고 한번 따라서 해보는게 좋겠다하여 규칙을 추가하게 되었다.
각자의 기능을 Feature로 작성하고 Feature 푸시한 것을 Dev로 머지해서 코드를 모은다.
기능 구현들이 다 완료되면, Release로 올려 모든 기능을 테스트해보며 이상이 없을 때까지 수정한다.
수정이 끝나 에러가 없으면 Main으로 올려 배포를 한다.
배포 이 후 급하게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Hotfix로 내려서 수정하고 다시 Main으로 올린다.
요컨데, 우리는 기능마다 Feature을 따서 작업하고 Dev로 병합하면 되는것이다. 완벽히 이해했다.
재희님이 커밋규칙 확인하고 정리해서 노션에 올려줬다. 커밋 올릴 때 해당 방식으로 올려서 깔끔하게 맞추는게 더 나을 것 같아 맘에 든다.
작업 진행 상황
각자 현재 작업 진행상황을 확인했는데,
상림이형은 클라우드로 띄운 재희님 서버에 로그인 회원가입을 구현했고, 이 후 소셜 로그인(구글, 카카오)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우는
사실 미디어 파이프를 이용한 모션 인식에 효과음을 추가해서 노래의 비트에 맞게 모션을 실행했을 시 효과음이 나는 것을 확인했다. 딜레이는 모션 인식이 어긋난걸 제외하면 거의 곧바로 되는 것 같다. 고급 기만러
현우님은 배포에 계속 힘을 쏟느라 실제 프로젝트에는 아직 관여하지 못했다. 작업 레포를 나누고 다시 배포작업을 하는 게 좀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
재희님과 본인은 게임 대기 방 안의 api들을 테스트 했는데, 노래의 곡을 받아오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발생해 시간을 오래 사용했다. 난이도와 즐겨찾기 필터가 api가 다른데 axios 과정에서 값을 잘 가지고 오지 못했다.
서로 코드를 수정해가면서 에러를 해결했고 내일은 대기 방의 다른 api들을 다 해결할 생각이다.(사실 해결 어떻게 했는지 생각이 안난다.)
학습 시간 : 10 ~ 25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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