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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week15, day113 - 규칙 정하기, 현재 작업 진행상황

문미새 2024. 4. 30.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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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백 레포지토리 분리

레포 분리

재희님과의 회의를 통해 현우님이 프론트와 백 작업하는 폴더를 레포로 분리해놨다. 이유는 각자 커밋한 이슈로 내용 분류할 때 백은 백 내용만, 프론트는 프론트만 볼 수 있게 하는게 좋지 않겠냐 해서 나누게 됐다. 그리고 전 기수들의 프로젝트를 보니 대부분 프론트와 백을 나눠놨기 때문에 흐름을 따라갔다.

 

회사에서 자주 쓰인다는 커밋 방식

커밋 규칙

그리고 커밋하는 법에 대해 현우님이 설명해줬는데 이 방식이 회사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라고 한번 따라서 해보는게 좋겠다하여 규칙을 추가하게 되었다.

각자의 기능을 Feature로 작성하고 Feature 푸시한 것을 Dev로 머지해서 코드를 모은다.
기능 구현들이 다 완료되면, Release로 올려 모든 기능을 테스트해보며 이상이 없을 때까지 수정한다.
수정이 끝나 에러가 없으면 Main으로 올려 배포를 한다.
배포 이 후 급하게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Hotfix로 내려서 수정하고 다시 Main으로 올린다.

요컨데, 우리는 기능마다 Feature을 따서 작업하고 Dev로 병합하면 되는것이다. 완벽히 이해했다.

 

재남 커밋 규칙

재희님이 커밋규칙 확인하고 정리해서 노션에 올려줬다. 커밋 올릴 때 해당 방식으로 올려서 깔끔하게 맞추는게 더 나을 것 같아 맘에 든다.

 


작업 진행 상황

각자 현재 작업 진행상황을 확인했는데,

상림이형은 클라우드로 띄운 재희님 서버에 로그인 회원가입을 구현했고, 이 후 소셜 로그인(구글, 카카오)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우

인우 상황

사실 미디어 파이프를 이용한 모션 인식에 효과음을 추가해서 노래의 비트에 맞게 모션을 실행했을 시 효과음이 나는 것을 확인했다. 딜레이는 모션 인식이 어긋난걸 제외하면 거의 곧바로 되는 것 같다. 고급 기만러

모션 인식

 

현우님은 배포에 계속 힘을 쏟느라 실제 프로젝트에는 아직 관여하지 못했다. 작업 레포를 나누고 다시 배포작업을 하는 게 좀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

 

재희님과 본인은 게임 대기 방 안의 api들을 테스트 했는데,  노래의 곡을 받아오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발생해 시간을 오래 사용했다. 난이도와 즐겨찾기 필터가 api가 다른데 axios 과정에서 값을 잘 가지고 오지 못했다. 

에러 상황

서로 코드를 수정해가면서 에러를 해결했고 내일은 대기 방의 다른 api들을 다 해결할 생각이다.(사실 해결 어떻게 했는지 생각이 안난다.)

 

학습 시간 : 10 ~ 25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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